마케팅썰

마케터 신입 월급, 연봉은 어느 정도일까, 연차 별 월급 자료 공유

잉여시민 2022. 7. 20. 23:37
반응형

 

마케터 월급, 연봉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십니다만 뭐든지 케바케, 회바회가 너무 심합니다. 특히 디지털 광고 쪽은 진입 장벽이 낮다 보니까 만큼 전공자가 아니어도 뛰어들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초봉이 높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글은 절대 정답이 아니며, 어디까지나 참고로만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1. 2022년 기준 마케터 월급 및 연봉 (에이전시/인하우스)

- 보통 연봉 2,500만 원 ~ 2,800만 원 선. (중소 기준)

- 중소 이상이거나, 규모가 조금 있는 경우라면 초봉 3,000만 원 ~ 3,200만 원부터 시작.

- 대규모 에이전시(에O마케팅은 제외합니다.)의 경우 초봉 3,500만 원 전후로 시작.

 

에이전시의 경우 영업기반(인센티브)이라면 저 연봉에서 조금 더 낮고, 인센티브가 많이 붙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인하우스는 인센티브 제도가 따로 없는 경우가 많다 보니 계약 연봉 = 실제 연봉인 경우가 많습니다.(특히 중소 기준) 또한 연봉이라는 것은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니기 때문에 식대, 복지비, 휴가비, 상여금 여부에 따라서 실 수령액은 조금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2. 실제 마케터 연봉은 얼마일까?(인하우스 기준)

아래 시트는 인터넷에서 떠도는 시트로 익명의 분들이 작성한 내역입니다. 물론 100% 믿으면 안 되겠지만 연차/성별/회사 분류/소재지 등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재미 삼아서 한 번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하우스 마케터 연봉조회

리스트 4년차,평균: 335만원,원하는 항목은 맘껏 추가하기 경력,직급/직책,MBTI,지역 (서울은 상세 요망 서울 XX),성별,회사형태,세전 월급(만원),1년간 상여금(만원),부업/알바 여부 (무슨 부업인지

docs.google.com

 

위 글은 글쓴이의 주관적인 경험이며, 절대치가 될 수 없습니다. 회사 바이 회사, 케이스 바이 케이스가 많다는 점을 염두에 두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