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썰

경쟁사 타사 광고 확인 할 수 있는 마케팅 사이트 3곳(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잉여시민 2022. 9. 22. 13:00
반응형

 

 

간혹 경쟁사, 타사가 지금 어떤 광고를 진행 중인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자신의 디바이스로 일일히 보는 방법도 있지만 이는 사실상 비효율적인 방법입니다. 그래서 경쟁사, 타사 광고를 볼 수 있는 사이트 3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1.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사명이 메타(meta)로 바뀌었지만 아직까지는 페이스북이라는 이름이 좀 더 익숙한 메타.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를 통해서 경쟁사가 현재 어떤 페이스북 광고, 인스타그램 광고를 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라이브러리

 

ko-kr.facebook.com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에서는 이렇게 광고를 보여주는 것 뿐만이 아니라 언제 라이브 시작되었는지(게재 시작함), 어떤 플랫폼에 노출되는 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광고를 저장하고 싶거나 공유하고 싶으시다면 우측 상단에 점 3을 누르면 광고 링크 복사를 할 수 있습니다.

 

 

 

2. 유광기(유튜브 광고 검색기)

유튜브 광고 검색기를 줄여서 유광기 라는 사이트로 유튜브 광고를 모은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유광기 - 유튜브 광고 검색기

요즘 뜨는 유튜브 광고 영상? 유광기에서 검색해봐.

www.ugwanggi.com

 

크게 주제별 검색과 키워드 검색으로 탭이 나뉘어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은 회원가입 절차가 필요하며 주제별 검색은 자유롭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먼저 주제를 산 택하면 세부 카테고리 및 주제, 영상 길이, 조회수, 구독자수, 업로드 날짜 등 세부적인 부분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제별 검색 기준으로 확인해 본 결과 구글 애즈(Google Ads)에서 세팅하는 트루뷰, 인스트림 등 광고가 아니라 인플루언서 등 협찬 쪽 광고가 대부분인 것 같기는 합니다. 그래도 재미있는 서비스인 것 같아서 참고 차 소개해 드렸습니다.

 

반응형

 

3. 왓애즈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사이트는 왓애즈로 네이버 DA(디스플레이) 광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케터를 위한 광고의 모든 것 - 왓애즈

광고 상품 소개부터 모니터링까지 한번에, 디지털 광고 모니터링 솔루션

www.whatads.co.kr

 

 

 

기본적으로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서도 조회는 가능합니다. 기기별 - TV 검색, 광고 정보 저장 등 본격적인 기능은 회원가입을 한 뒤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센터가 따로 없기 때문에 만약 아이디, 비밀번호를 분실하면 찾을 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한 번 가입하시면 아이디, 비밀번호를 메모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분실한 경우 다른 이메일로 새로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개별로 입찰가를 세팅하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FA)는 예상 광고비를 지원하지 않으나 타임보드 등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아래 이미지처럼 예상 광고비도 지원하고 있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엑셀 다운로드 기능이 있어서 광고 정보를 일괄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하면 아래와 같은 csv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시면 아까 화면에는 없던 링크(랜딩페이지)까지도 csv 파일로 상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지까지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데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F행 배너의 아무 셀(예시에서는 F2셀)의 링크를 복사합니다.

 

 

복사한 링크를 크롬 주소창에 붙여 넣기 후 엔터 키를 누르면 아래 이미지처럼 다른 이름으로 저장 팝업이 뜹니다.

 

 

 

 

JPEG  혹은 PNG 형식 등 이미지 형태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장소에 원하시는 파일 이름으로 세팅한 다음에 저장을 하면 잘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운로드 기능이 있어서 캡처 프로그램이 필요하지 않아서 편리합니다. 왓애즈는 정말 꿀 사이트인데 아시는 분들은 잘 사용하는 곳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