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썰

티스토리 애드센스 PIN(핀번호) 우편물 안옴 재발급 대처 방법 3가지 공유

잉여시민 2021. 11. 22. 00:18
반응형
반응형

몇 년 전부터 투잡 및 N잡 열풍으로 인해 블로그로 수익을 내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클릭이 일어나지 않으면 수입이 매우 안습이고, 사실 애드포스트 수익보다는 그 외 수익인 블로그 체험단이나 협찬이 더 돈이 되는지라 티스토리 애드센스 쪽으로 눈을 돌리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어찌어찌해서 애드고시를 합격하고 나면, 하나 더 관문이 있으니 바로 애드센스 PIN 핀번호 우편물입니다.(이하 '핀번호'로 표기) 편하게 스마트폰 본인 인증을 하는 것도 아니고 실제 사람이 사는지 안 사는지 우편물로 확인하는 방식으로 인증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운이 좋지 못한 경우 중간에 우편물이 분실되기도 하고, 소요시간도 2주에서 4주로 오래 걸립니다.

 

 

 

일단 애드센스가 승인이 되고 나서 누적 수익이 10달러가 되면 그 즉시 핀번호를 담은 우편물이 말레이시아에서 날아옵니다. 자동으로 발송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미리 애드센스 결제정보 주소를 제대로 입력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100달러 되면 받을 수 있으니까 지금 안 해도 되겠지?' 하다가는 블로그 주인장처럼 재발급 받는 뻘짓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아무것도 모르고 주소를 제대로 입력 안 해서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이 정도로만 적어놨거든요. 물론 이 우편물은 받지 못했습니다. ^^

 

아예 애드센스 계정 만드실 때 제대로 된 주소를 입력해 두시고 잊는 것이 마음 편합니다. 왜냐하면 구글 측에서는 여러분이 적은 그 주소가 진짜 맞는 주소인지 안 맞는 주소인지 확인하고 보내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재발급은 3주 뒤에 가능합니다.)

 

처음부터 이 주소를 정확하게 기입하시고 잊으시는 것이 마음이 편합니다.

 

하지만 최초 발송이 되었는데도, 3주 지나서 재발급을 신청하고 기다렸는데도 우편물이 안 오기도 합니다. 이렇게 약 두 달 정도 기다리다 보면 구글에 애드센스 PIN 핀번호 우편물 안옴을 검색하시면서 초조하실 텐데요 저 역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래서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 대처방법 3가지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이름 및 주소를 다시 한 번 확인하자

저처럼 주소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이런 식으로만 적어두시면 당연히 발송은 되나 도착을 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가 아니어도 세부 주소가 잘못되거나 우편번호가 누락되는 등 이런 이유로 못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뭐든지 두 번, 세 번 체크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2. 도로명주소, 지번주소(구 주소) 두 가지 다 적어보자.

이건 제가 하도 애드센스 핀번호가 안 와서 검색해서 찾아봤던 방법이었습니다. 어떤 분 블로그에서 본 건지는 기억이 안 나네요. 저는 이렇게 두 군데에 다 적지 않고 한 가지만 적었는데도 잘 왔습니다만, 만약 주소가 제대로 되었고, 재발급을 했는데도 안 온다면 한 번은 해보실 만 것 같습니다.

 

 

3. 학교, 학원, 회사, 친구 집 등 아예 다른 주소를 적어보자.

이건 정말 아무리 해도 안 되었을 때 최후의 수단으로 생각해보실만한 방법입니다. 제가 알기로 애드센스 핀번호는 최초로 발송해주고, 재발급은 3번까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을 보낸 날로부터 4달 이내에 입력하지 못하면 광고가 막히고, 수익 창출이 막히며 아예 다른 방법으로 인증해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어렵사리 그 힘들다는 애드고시를 패스했는데 이런 일이 일어나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재발급을 해보고 해봤는데도 안 온다면 차라리 학교, 학원, 회사, 친구 집 등 다른 주소로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구글은 여러분이 실제로 거기 사는지 안 사는지 모릅니다. 핀번호만 잘 확인해서 입력하면 그만이므로 안 될 때 이 방법을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시다시피 핀번호는 몇 번을 재발급 받던 최초로 보낸 우편물과 같은 번호로 보내주기 때문에 어떤 우편물로 받아서 입력하시던 상관없습니다.

 

 

(번외) 사소한 실수는 우리나라 시스템이 잘 되어 있어서 걱정 안 해도 된다.

제가 처음에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까지만 적어서 우편물을 못 받았다고 했는데 재발급 때도 주소를 제대로 적은 건 아니었습니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양구' 이렇게 적어놨더군요. 나중에 우편물 받아보니, 덕양구가 아니라 고양시가 두 번 적혀 있었습니다.

 

구글에서는 누적 수익 10달러가 충족하면 자동으로 우편을 보내는 시스템이고, 각 나라에 오면 거기 우체국이나 집배원 등이 알아서 분류를 해서 보냅니다. 우리나라에서 위와 같이 사소한 건 알아서 잘 보내준다고 합니다. 가끔 해외 직구 택배가 우리나라에 들어왔는데 주소가 잘못되거나 이상하면 직원의 판단 하에 찍찍 긋고 다시 쓰거나 스티커를 붙여서 보낸다고 합니다. 그만큼 우리나라 시스템은 잘 되어 있고 일반 우편물은 거의 분실이 안 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처음부터 제대로 잘 적는 게 중요하기는 하겠죠.

 

 

(번외2) 저는 애드센스 우편물을 받는데 15일 걸렸습니다.

물론 케바케겠지만 저는 2021년 11월 1일 밤에 재발급 신청하여, 11월 17일 오전에 받았습니다. 거의 보름, 15일 정도 걸린 셈입니다. 보통 최소 2주는 걸리는 것 같고 지역이나 상황에 따라서 3주까지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연말이나 연초 등 특이한 시즌이면 더 걸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참고로만 봐주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