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썰/구글 애널리틱스(GA, GA4)

구글 애널리틱스 GA GA4 전환 보고서 달러를 원화로 변경하는 방법

잉여시민 2021. 7. 29. 10:49
반응형

백수라서 데모 계정 가져왔습니다.

반응형

 

구글 애널리틱스 처음 세팅 때 아니면 누군가 잘못해서 통화 설정이 달러로 나오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특히 광고 비용이라던가, 구매값 등이 달러로 나오면 아무래도 보고를 할 때 헷갈릴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한화로 10,000원 제품인데 GA는 8.7달러 이렇게 적혀 있으면 이게 얼마인지 바로 와닿지 않을 것입니다. 이럴 때에는 보기 설정을 변경해주면 1분 안에 간단하게 끝납니다. 

 

우선 유니버셜 애널리틱스 기준입니다. 좌측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 관리를 누른 다음에 보기 탭에서 보기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그 다음 표시통화 탭을 클릭해 준 다음에 검색창에 '대한'만 검색하고 엔터를 눌러주면 대한민국 원(KRW \)이 나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한 다음에 저장을 눌러주면 바로 보고서에 적용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 쉽습니다. 그런데 구글 애널리틱스4(GA4)에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똑같이 좌측 하단 톱니바퀴 관리에 들어간 다음에 속성설정에 들어갑니다. 두 가지는 메뉴가 상당히 다릅니다. 개인적으로는 당분간은 둘 다 보기 세팅해서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아까와 동일하게 표시 통화 탭을 눌러줍니다. 유니버셜 애널리틱스에서는 '대한'을 검색한 다음에 엔터를 입력해야 나왔는데 GA4는 엔터를 안 쳐도 나옵니다. 이렇게 바꾸어 주면 됩니다.

 

 

여담입니다만, 유니버셜 애널리틱스에서 대한민국 원으로 바꾸어도 애드센스 수익(티스토리 등)은 달러로 표기됩니다. 애드센스 연동을 해 두었으면 행동 - 게시자 - 게시자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