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썰

블로그 체험단 광고 쪽지 메일에 위인 명언 글귀가 왜 있는걸까?

잉여시민 2022. 3. 15. 10:25
반응형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수가 어느 정도(일 수백 명 이상) 되며 블로그 지수가 나쁘지 않은 블로거는 어느 순간부터 블로그 체험단 광고 쪽지와 메일을 가득 받으시게 됩니다. 다양한 바이럴 마케팅 업체에서 하루에 적어도 수십 명에서 수천 명까지 협찬 쪽지와 메일을 보내기 때문에 금방 읽지 않은 쪽지와 메일이 가득 찹니다. 열어보면 10통 중에 한 5통 정도는 신기하게 마지막 부분에 위인 명언이나 글귀가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시간은 위대한 의사이다, 위대한 것으로 향하기 위해 좋은 것을 포기하는 걸 두려워하지 마라

영속적인 변화를 이루고 싶으면 당신의 문제의 크기에 집중하지 말고 당신의 크기에 집중하라!

성공적인 삶의 비밀은 무엇을 하는 게 자신의 운명인지 찾아낸 다음 그걸 하는 것이다. – 헨리 포드

..등등 안 나오는 위인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뜬금없이 왜 블로그 체험단 광고 쪽지 메일에 위인 명언 글귀를 넣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사소하지만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이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원리를 알면 그 이유는 정말 간단합니다.

 

위와 같은 협찬 광고 쪽지 메일은 내용이 다 같습니다. 본인에게든, 다른 블로거에게든 말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같은 내용의 쪽지를 짧은 시간 안에 많이 보내게 되면 네이버 측에서는 수상하다고 판단합니다. 인스타그램 DM을 짧은 시간에 많이 보내거나, 좋아요(하트 내지는 공감)를 짧은 시간 안에 많이 누르면 계정이 일시 정지되는 것과 비슷한 원리입니다.

 

대량으로 같은 쪽지나 메일을 보내면 수상한 작업이라고 의심받을 수 있기 때문에 블로그 체험단 광고 쪽지 메일에 하단에 저런 명언이나 글귀를 넣어 중복이 아니라고 판단하게끔 만드는 것입니다. 스팸 쪽지함이나 스팸 메일함에 들어갈지언정 적어도 블로거들에게 보내는 것 자체가 막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가끔 정성껏 블로그를 파악하고 진심으로 보내는 바이럴 마케팅 회사(담당자)도 있지만, 무문별하게 보내는 경우가 이에 해당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제 경험 상 저런 위인 명언 글귀가 있는 쪽지는 답장을 보내도 피드백이 없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서 여러분들의 궁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