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정썰

다이소 임테기 임신테스트기 정확도, 가격, 사용 방법

잉여시민 2022. 9. 13. 00:27
반응형

반응형

임신테스트기(이하 '임테기')를 구매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1개가 아니라 여러 개 구매하게 됩니다. 이유는 보통 두 가지일 것 같은데 혹시 모를 제품 불량 아니면 정확도를 위해 시간 차를 두고 여러 번 테스트하는 것일 것 같습니다. 보통 약국에서 판매하는 임신테스트기는 하나에 4000원에서 5000원으로 여러 개 사면 금방 몇만 원이 되기 때문에 부담스럽습니다.

 

하지만 다이소에서 임테기 여러 종류를 판매하고 있으며, 가격도 약국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정확도도 높아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지점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다이소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임테기는 데이비드 스마일 슈퍼패스트 및 원포 이렇게 두 가지일 것 같습니다.

 

1. 데이비드 스마일 슈퍼패스트 임신테스트기(사진 좌측)

가격 : 2000원

정확도 : 99% 이상

갯수 : 1개

다른 임신테스트기와 마찬가지로 1회용이며, 약국에서 파는 임테기와 비슷하게 생겼으며, 정확도는 높지만 가격은 반절 수준입니다. 2개를 구매하셔도 5000원이 채 되지 않으니, 임신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부담이 적으실 것 같습니다.

 

 

2. 원포(사진 우측)

가격 : 3000원

정확도 : 미 기재

갯수 : 3개(개별포장)

소변검사를 하는 종이와 유사하게 생겼으며 플라스틱 형태가 아닙니다. 한 박스에 개별포장된 임테기가 3개 있으며, 빠르고 정확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박스 겉면이나 설명 용지에는 정확도에 대한 내용은 나와 있지 않습니다. 99% 이상까지는 아니더라도 그에 근접할 것으로 추측됩니다.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1차로 원포 임테기를 사용하고 미심적거나 추가로 검사가 필요할 때에는 다른 임테기를 사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다이소 임테기 사용 방법

우선 임테기는 마지막 관계일로부터 2주, 생리 예정일 일주일 이후로 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는 사람에 따라서 3일, 4일은 왔다갔다 할 수 있고 이 때 하면 임신이어도 초기이기 때문에 임테기에 안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슈퍼패스트 및 원포 그리고 다른 제품이어도 사용 방법은 다 동일합니다.

 

 

먼저 아침 혹은 새벽 첫 소변을 받아서 임신테스트기의 일정 부분까지 3초에서 5초 정도 담근 후 깨끗하고 편평한 곳에 둡니다. 5분 이내에 확인하여 판독을 하고, 이후에는 판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시간이 지나서 선이 조금 다르게 보일 수 있는데 이 때 나타나는 결과는 정확도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보통 3분 정도면 그 결과가 나오는데요, 대조선(C) 및 결과선(T)의 두 줄로 임신 여부를 판독합니다.

 

- 임신인 경우(양성) : 대조선(C) 및 결과선(T) 둘 다 붉은색 줄이 보이는 경우

- 비임신인 경우(음성) : 대조선(C)에만 붉은색 줄이 보이고 결과선(T)에는 보이지 않는 경우

- 무효인 경우(재시험) : 대조선(C) 및 결과선(T)에 아무 줄이 나타나지 않거나, 결과선(T)에만 붉은색 줄이 보이는 경우

 

보통 아침 혹은 새벽 첫 소변으로 하는 이유는 호르몬 농도가 짙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마음이 급해서 지금 당장이라도 알고 싶으시다면 첫 소변이 아니더라도 무방합니다. 상대적으로 정확도가 떨어진다는 것이지 바로 어느 정도 결과를 알 수 있기 때문인데, 이 때 판독하시더라도 다음 날 첫 소변으로 한 번 더 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